IBM dW review

Ajax에서 XML 처리하기, Part 1: 네 가지 방법

  

이제, XML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어가고 있다.
Ajax에서 XML데이터를 처리하는 방법은 제각기 다르다. 무식하게 엘리멘트/노드 들을 파싱하는 단순 노가다의 반복부터 DOM, XSLT 등을 이용하는 방법까지.
과연 어떤 방법으로 XML을 다루는 것이 좋을까? 정답은 '없다'다. 모든 것은 상황에 따라 변하니까.
하지만, 최적의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많은 방법들을 알고 있어야 하며, 그 방법들의 장/단점에 대해서도 알고 있어야 함은 물론이다.

dW에서 이달 초에 다룬 기사 중에서 이러한 접근을 보다 수월하게 가능케 해 주는 기사가 있어 소개코자 한다.
XML을 처리하는 Ajax 뱃지(위젯)을 간단하게 작성하는 과정을 다루는데, 다음 4가지 방법으로 XML에 접근한다.

링크: http://www.ibm.com/developerworks/kr/library/x-xmlajaxpt1/

1. DOM 트리 탐색
2. 서버쪽 XSLT
3. 클라이언트쪽 XSLT
4. JSON과 동적 스크립트 태그

Ajax 날씨 뱃지

Part 1에서는 DOM 트리 탐색 방법을 이용하고 있는데, 사실은 2,3,4번 방법이 업데이트 되면 비교해서 리뷰하려 했지만 아직 소식이 없다.(곧 업데이트 될 듯 한데, Part 2에서는 2,3번 방법을 다룬단다.) 접근 방법 1을 위한 데이터 라인을 보면 다음과 같다.
접근 방법 1을 위한 자료 파이프라인

대충 감이 오는지?
세부 내용을 읽고, 기사에서 말하는 장/단점 외에도 추가적인 부분이 있는지 고민해 보는 것도 좋을 듯.
Part 2를 기다려 보자.

링크: http://www.ibm.com/developerworks/kr/library/x-xmlajaxpt1/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