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호가 사는 세상 이야기

#include <iostream.h>
#include <string.h>

//클래스의 정의
class Employee
{
public:
int number;
char name[80];
long pay;
void ShowData();
};

//멤버함수의 정의
void Employee::ShowData()
{
cout << number << "\n";
cout << name << "\n";
cout << pay << "\n";
}

//클래스의 정의
class MyClass
{
public:
//객체의 포인터를 인수로 하는 멤버 함수
void UseObject(Employee *obj);

//객체의 포인터를 리턴하는 멤버 함수
Employee *RetObject(void);
};

//멤버 함수의 정의
void MyClass::UseObject(Employee *obj)
{
obj->ShowData();
}

Employee *MyClass::RetObject(void)
{
static Employee obj; //객체 소멸방지(static)

obj.number = 1234;
strcpy(obj.name, "김병호");
obj.pay = 2000000;

return &obj;
}

//클래스를 사용하는 측의 코드
void main(void)
{
Employee *someone;
MyClass mc;

//객체의 포인터를 취득한다
someone = &mc.RetObject();

//객체의 포인터를 함수에 대입한다
mc.UseObject(someone);
}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Prog. DataType  (3) 2006.03.28
널문자가 존재하는 이유  (0) 2006.03.07
파일 끝을 알아내는 방법  (0) 2006.02.16
함수 호출시 파라메터 사용법  (1) 2006.02.15
파일의 크기 구하기  (0) 2006.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