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닉스

쉘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안되는 경우

  

리소스에 민감한 작업들, 특히 속도가 중요한 요소일 때(정렬, 해쉬 등등)
강력한 산술 연산 작업들, 특히 임의의 정밀도 연산(arbitrary precision)이나 복소수를 써야 할 때(C++이나 포트란을 쓰자.)
플랫폼간 이식성이 필요할 때(C를 쓰자)
구조적 프로그래밍이 필요한 복잡한 어플리케이션(변수의 타입체크나 함수 프로토타입등이 필요할 때)

업무에 아주 중요하거나 회사의 미래가 걸렸다는 확신이 드는 어플리케이션
보안상 중요해서, 여러분 시스템의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외부의 침입이나 크래킹, 파괴등을 막아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서로 의존적인 관계에 있는 여러 콤포넌트로 이루어진 프로젝트
과도한 파일 연산이 필요할 때(Bash는 제한적인 직렬적 파일 접근을 하고 , 특히나 불편하고 불충분한 줄단위 접근만 가능)
다차원 배열이 필요할 때

링크드 리스트나 트리같은 데이타 구조가 필요할 때
그래픽이나 GUI를 만들고 변경하는 등의 일이 필요할 때
시스템 하드웨어에 직접 접근해야 할 때
포트나 소켓 I/O가 필요할 때
예전에 쓰던 코드를 사용하는 라이브러리나 인터페이스를 써야 할 필요가 있을 때
독점적이고 소스 공개를 안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짜야 할 때(쉘 스크립트는 필연적으로 오픈 소스이다.)

출처 : Mendel Cooper 님의 Script 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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