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호가 사는 세상 이야기

IBM developerWokrs에 pureQuery라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소개되었다.
자세한 내용을 알기 위해서는 해당 Article을 읽어 보기를 권하지만, 간단히 말하면 다음과 같다.

JAVA에서 DB APP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DB에 SQL Query를 날리고, 그 결과로 전송된 데이터를 기초로 APP를 작성하게 되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pureQuery는 GUI기반의 방식을 제공하여 설계와 구현단계에서 혁신적인 생산성 향상을 보장한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데이터의 액세스와 조작을 위해 관계형 데이터를 JAVA의 객체로 자동 변형을 수행한다는 점이다. 한편, 이러한 객체들은 일반적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에서 활용되어 비즈니스 로직과 기반 코드를 작성한다. pureQuery의 기능은 쿼리 언어를 JAVA와 통합함으로서 전통적인 JDBC 프로그래밍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이 기사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된다.

  1. pureQuery란?
  2. quick tour
  3. 데이터베이스 중심 객체화(DDO) 케이스 시나리오
  4. 쿼리 중심 객체화(QDO) 케이스 시나리오
  5. 객체 관계형 매핑(ORM) 케이스 시나리오
  6. pureQuery의 콘텐츠 어시스트와 자바 에디터와의 긴밀한 통합
  7. 디자인 및 러나임 핸드쉐이크(hand-shaking)
  8. 결론
  9. 참고자료
  10. 필자소개

JAVA를 다루어 본 적이 별로 없어서, eclipse는 거의 문외한인데 최근 JAVA를 이용할 일이 많아졌다.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지금 하고 있는 DB PROJECT를 이걸로 한번 해 보는건데 아쉽다.
취업 시즌이라 상당히 바쁘다 -_ - (과연 취업이나 할 수 있을런지. . .)
짬이 나는데로 이것부터 한번 해 봐야겠다.
매력적인걸?

pureQuery : 자바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는 IBM의 새로운 패러다임
http://www.ibm.com/developerworks/kr/library/dm-0708ahadian/